2014년 1월 7일 화요일

복음이란 무엇인가? | onebody.org 15분 동영상 | 이은선 박사

복음이란 무엇인가? | onebody.org 15분 동영상 | 이은선 박사


평신도 신학강좌 "복음이란 무엇인가?"

평신도의 신학공부란?

죄란 무엇인가 ?  하나님의 뜻을 어기는것
            아담의 범죄
            내가죄인이라는 증거?
         
복음이란무엇인가?
            예수님의 십자가를 지심으로 나의 죄가 사함받음
            그래서 내가 그분을 믿으면 천국간다.
            성경전체의 내용이 복음

세례란 무엇인가?
            예수님이 명하신 것을 하는것중 하나.
            예수믿고 죄용서 받은것을 의식으로 표현한 것이 세례
            인간의 죄 -> 보혈의 능력으로 죄사함 -> 상징적 표현(영적의미) -> 내가 믿음
            마치 부부가 되기 위해 결혼식을 하듯이, 세례도 그러한 의식 이상의 의미가 있음
                (내죄가 사함을 받았다는 것을 공식표명하는 그러한 내용이다.)
            성찬식에 참여 : 예수님께서 나를 위해 죽으시고 부활하심을 나타내며 하는 의식
                                    그것을 고백하는 것으로 성찬식에 참여하는 것이다.
                                    세례받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것

교회란 무엇인가? 
  예수님이 베드로에게 묻는다."네가 나를 누구라하느냐?"  주는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내가 이 반석위에 교회를 세우리니,,,,
  예수님이 이땅에 오셔서 복음 증거하시면서 원하셨던것이 교회를 세우는 것 교회는 하나님을 믿는 백성들의 공동체. 믿는 사람들의 공동체로 교회로 부르심
  교회는 성도들의 어머니, 올바르게 믿도록 가르침, 교회는 하나님을 믿는 성도들을 올바르게 가르쳐 줄수 있는기관이며 양육하는 기관.
혼자서 올바르게 신앙을 가진다는 것은 힘들다. 교회는 하나님을 섬기면서 사람들 사이에 신앙의 거룩한 교제가 이루어지는 거룩한 모임 . 성도가올바른 신앙생활을 하겠다라고 한다면, 교회에 나가서 올바른 신앙의 지도를 받고 건강한 신앙을 얻고, 성장할수 있다.
  은혜를 받는것은 말씀과 기도와 찬양이다. 원래 하나님은 그 은혜를 주시는곳이 교회이다. 교회라는 곳에서 성도들이 같이 하나님 말씀을 듣고 나누며 그렇게 살아가면서 기도하고 살아가면서 공동체를 이루어가라고 교회를 세우신 것이고, 교회를 나가 건강한 신앙생활의 유지와 신앙생활이 이루어진다라고 생각한다. 

간단히 요약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