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월 17일 금요일

로마서강해 동영상모음 01~05 | 김성수 목사님 | 서울서머나교회

로마서강해 동영상모음 01~05 | 김성수 목사님 | 서울서머나교회




●김성수목사님 로마서 강해 1~5 동영상 모음


로마서 강해(01)
로마서 개관

(로마서 1장 1절 )
1 예수 그리스도의 종 바울은 사도로 부르심을 받아 하나님의 복음을 위하여 택정함을 입었으니





로마서 강해(02)

로마서 1장1절, 로마서 1장 20-23절

바울, 예수 그리스도의 종





로마서 강해(03)

로마서 1장1절

바울, 바울, 바울....




로마서 강해(04)

로마서 1장1절

부르심을 받아 보내심을 받은 사도






로마서 강해(05)

로마서 1장1절

다른 복음(인간들의 복음)과 전쟁사시는 하나님의 복음










2014년 1월 13일 월요일

성경은 예수님만 기록하고 있다. | 삼일교회 말씀사경회 | 김성수목사님

성경은 예수님만 기록하고 있다. | 삼일교회 말씀사경회 | 김성수목사님


김성수목사님이 삼일교회에서 성도들에게 성경을 더 깊이 이해하기위한 강해설교. 성경에 대하여 기본이 되는 내용을 이야기 하면서 성경을 담을수 있는 더 넓은 그릇을 만들고자 성도들에게 이야기하는 내용입니다.

성경은 짝이 있고, 모든 내용이 예수그리스도를 이야기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성경은 하나님이 지으셨다는 것을 이해하지 않으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고 말것입니다.
성경의 모든 단어한, 구절하나가 예수 그리스도의 이야기와 연결된다는 사실이 감동이었습니다.

[삼일교회]말씀사경회-삼일교회1일차


[삼일교회]말씀사경회-삼일교회2일차


[삼일교회]말씀사경회-삼일교회3일차



[삼일교회]말씀사경회-삼일교회4일차




김성수 목사님 | 교회는 여러분입니다. [youtube 서울서머나교회]

김성수 목사님 | 교회는 여러분입니다. [youtube 서울서머나교회]


교회란무엇인가?

교회는 건물이 아닙니다.
교회는 에클레시아에서 말해주듯이
세상에서 건져내어진 거룩한 무리 하나님의 백성, 성도 ,신실한자들 그리스도안에 있는자들

교회들이 모여서 하나님을 예배하고 찬양하는 그곳을 예배당이다하고 하고,
교회는 여러분입니다. 예수를 주로 시인하고 고백하는 하나님의 백성등

그리고 그 백성안에 성령님이 존재하시고, 그백성을 가르켜 성전이라고합니다.
교회는 바로 여러분 자신입니다.
예수그리스도,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위에 교회를 세우시는데,
예수그리스도는 말씀 이고, 사도들과 선지자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하고 기록한분들.
바로 하나님의 말씀위에 말씀으로 세워진것이 교회입니다.

교회는 예수님이 세우시고 예수님이 이끌어가십니다.
.
.
.

2014년 1월 7일 화요일

존파이퍼 (John Piper) 목사님 | 성경의 충족성에 관한 생각


성경의 충족성에 관한 생각- 존 파이퍼 (John Piper)

Thoughts on the Sufficiency of Scripture

성경의 충족성이 뜻하는 바와 뜻하지 않는 바
What It Does and Doesn't Mean

- 존 파이퍼 (John Piper) : http://goo.gl/QlxISh


올해의 목회자 컨프런스는 주후 298년에 태어난 아타나시우스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4세기의 교리 논쟁을 공부하는 데 상당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 당시의 주된 논쟁은 그리스도의 신성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아리우스(그리고 아리우스주의자들)는 하나님의 아들은 피조물이며 항상 존재하지는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아타나시우스는 아들의 영원한 신성을 지지하고 다음과 같은 니케아 공의회의 표현을 통해 그 싸움에서의 승리에 기여하였습니다: "우리는, 아버지와 동일한 본질(essence)을 갖고 계시며, 하나님 중 하나님이시며, 빛 중의 빛이시며, 참 하나님 중 참 하나님이시며, 나시고(begotten), 만들어지지 아니하시고, 아버지와 한 실체(substance)로 계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습니다"

내가 예기치 않게 발견한 한 가지 놀라운 사실은 이단들은 정통 교리 중 성경에 나오지 않는 용어에 대해 가장 격렬하게 반대하였다는 사실입니다. 그들은 "아버지와 한 본질(essence)", "아버지와 한 본질(substance)" 등의 용어는 성경에 나와 있지 않다면서 반대하였습니다. 이단들은 "신조가 아닌 성경"을 주장하였는데, 이는 다른 것을 위해서가 아니라 성경에 나오는 용어의 뜻을 왜곡하고 성경적 진리를 회피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예를 들면, 그들은 그리스도를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기꺼이 부른 뒤, 세상의 모든 아들들처럼 그리스도도 시작이 있었을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따라서 이들은 놀랍게도 일종의 "성경의 충족성" 교리를 사용하여 성경의 진리를 파괴하고자 하였습니다.

성경에 나오는 용어만 인정함으로써 성경의 진리를 회피하려는 전략은 교회 역사상 여러 번 사용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1719년에 100명이 넘는 장로교, 회중교회, 침례교 등 각종 교단에 소속된 목회자들이 런던에 모여서, 당시의 몇몇 목사들이 사무엘 클락이라는 사람의 글을 읽고 나서 자기 교단의 삼위일체 교리에 서명하기를 거부하는 문제를 다루었습니다. 그 몇몇 목사들은 실질적으로 아리우스주의자가 된 것입니다. 이 모임에서 다룬 주된 이슈는 무엇이었을까요? "전문적인 문제는 이것이었습니다: 목사들이 성경만 따르기로 약속하는 것으로 충분한가?" (마크 놀, The Rise of Evangelicalism [Downers Grove, Ill.: InterVarsity Press, 2003], p. 43). 여기서 아리우스주의자가 된 자들은 "신조가 아니라 성경", 또는 "오직 성경에 나오는 용어만" 사용하자고 주장하였습니다. 이 회합에 모인 110명 가량의 목회자들이 투표한 결과 57-53으로 전통적 삼위일체를 따르는 의견이 투표에서 패배하였습니다. 다시금 일종의 "성경의 충족성" 논리가 성경의 진리를 갉아먹는 데에 사용되었습니다.

오늘날에도 아리우스주의자들이 과거에 했던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교리가 아닌 성경"을 요구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성경에 나오는 용어가 성경의 언어의 의미를 방어하는 데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역사로부터 배워야 합니다. R. P. C. 한손은 그 과정을 이렇게 설명합니다: "기독 교회의 신학자들은 기독교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깊은 질문들에 대한 답은 성경에 나오는 용어만 사용해서는 답할 수 없다는 것을 서서히 인식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 질문들은 성경에 나오는 용어 그 자체의 의미에 관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R. P. C. Hanson, The Search for the Christian Doctrine of God: The Arian Controversy [Edinburgh: T. and T. Clark, 1988], p. xxi).

이 사실은 성경의 충족성 교리에 대해 무슨 의미를 갖습니까? 성경의 충족성이라는 교리는 주로 디모데후서 3:15-17과 유다서 1:3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 성도에게 단번에 주신 믿음의 도를 위하여 힘써 싸우라.

즉, 성경은 구원의 길("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과 순종의 길("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을 알기 위해 우리가 필요로 하는, 유일한("단번에 주신") 하나님의 말씀—영감받고 (그러므로) 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의미에서 충분합니다.

성경의 충족성은 우리가 순종의 삶을 사는 데 있어 성경만이 필요한 전부라는 뜻은 아닙니다. 과학의 영역에 있어 순종하기 위하여 우리는 과학에 대해 읽고 자연에 대해 공부해야 합니다. 경제에 있어 순종하기 위해 우리는 경제에 대해 읽고 비지니스의 세계를 관찰해야 합니다. 운동에 있어 순종하기 위해 경기의 규칙을 알아야 합니다. 결혼에 있어 순종하기 위해 배우자의 성격을 알아야 합니다. 비행기 조종사로서 순종하기 위해 비행기를 조종하는 법을 알아야 합니다. 즉, 성경은 우리가 이 세상에서 순종하는 청지기가 되기 위해 알아야 하는 모든 것을 이야기하지는 않습니다.

성경의 충족성은 우리에게 더 이상의 특별 계시가 필요없다는 의미입니다. 우리는 성경 외에 더 이상의 영감되고 무오한 말씀이 필요없습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성경에서, 우리는 다른 모든 지식을 판단하기 위한 완벽한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모든 지식은 성경에 도움이 될 때라도 성경의 판단 아래에 놓여 있습니다. 예를 들면, 영어는 영어를 읽는 사람들에게 성경을 이용하기 쉽게 하므로 성경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영어가 이런 일을 할 때라도 성경 아래 있으며 성경의 지배를 받습니다. 따라서 헬라어 "아니오"를 영어의 "예"로 번역할 수 없습니다. 성경은 영어의 잘못된 사용을 막기에 충분합니다.

이런 식으로 성경 외적 지식은 성경을 아는 데 여러 방식으로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개미"라는 단어는 성경에 두번 나옵니다(잠언 6:6; 30:25). 이 단어는 성경 안에서 한번도 정의되지 않았습니다. 성경은 우리가 경험으로부터 개미가 무엇인지 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만일 개미의 교훈에 대해 이상하게 해석한다면, 즉 우리 모두 게을러야 한다는 뜻이라고 해석한다면, 이 때 성경은 오류를 방지하기에 충분합니다.

교리 논쟁의 언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성경에 나오지 않는 용어라도 성경적 진리를 분명하게 표현하기 위하여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는 성경을 바르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삼위일체"라는 단어와 "아버지와 같은 실체"라는 어구는 성경에 나오지 않는 용어입니다. 그러나 이는 중요한 성경적 진리를 담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세 위격 한 본질이시다"(=삼위일체) 그리고 아들은 "아버지와 한 실체이다" 등과 같이 성경에 나오지 않는 용어를 사용하여 확언하는 것은 성경에 나오는 언어들만을 사용하면서 그리스도를 하나님의 피조물이라고 하는 것보다 더 성경적입니다. 성경의 충족성은 우리가 성경의 의미를 해석하는 데 사용하는 용어를 지시하고 좌우하는 원리가 아닙니다. 오히려 성경의 충족성은 그 언어로 표현하는 의미를 다스리는 원리입니다. 이를 위해서 성경은 전적으로 충분합니다.

ⓒ2013 Desiring God Foundation. Used by Permission

복음이란 무엇인가? | onebody.org 15분 동영상 | 이은선 박사

복음이란 무엇인가? | onebody.org 15분 동영상 | 이은선 박사


평신도 신학강좌 "복음이란 무엇인가?"

평신도의 신학공부란?

죄란 무엇인가 ?  하나님의 뜻을 어기는것
            아담의 범죄
            내가죄인이라는 증거?
         
복음이란무엇인가?
            예수님의 십자가를 지심으로 나의 죄가 사함받음
            그래서 내가 그분을 믿으면 천국간다.
            성경전체의 내용이 복음

세례란 무엇인가?
            예수님이 명하신 것을 하는것중 하나.
            예수믿고 죄용서 받은것을 의식으로 표현한 것이 세례
            인간의 죄 -> 보혈의 능력으로 죄사함 -> 상징적 표현(영적의미) -> 내가 믿음
            마치 부부가 되기 위해 결혼식을 하듯이, 세례도 그러한 의식 이상의 의미가 있음
                (내죄가 사함을 받았다는 것을 공식표명하는 그러한 내용이다.)
            성찬식에 참여 : 예수님께서 나를 위해 죽으시고 부활하심을 나타내며 하는 의식
                                    그것을 고백하는 것으로 성찬식에 참여하는 것이다.
                                    세례받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것

교회란 무엇인가? 
  예수님이 베드로에게 묻는다."네가 나를 누구라하느냐?"  주는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내가 이 반석위에 교회를 세우리니,,,,
  예수님이 이땅에 오셔서 복음 증거하시면서 원하셨던것이 교회를 세우는 것 교회는 하나님을 믿는 백성들의 공동체. 믿는 사람들의 공동체로 교회로 부르심
  교회는 성도들의 어머니, 올바르게 믿도록 가르침, 교회는 하나님을 믿는 성도들을 올바르게 가르쳐 줄수 있는기관이며 양육하는 기관.
혼자서 올바르게 신앙을 가진다는 것은 힘들다. 교회는 하나님을 섬기면서 사람들 사이에 신앙의 거룩한 교제가 이루어지는 거룩한 모임 . 성도가올바른 신앙생활을 하겠다라고 한다면, 교회에 나가서 올바른 신앙의 지도를 받고 건강한 신앙을 얻고, 성장할수 있다.
  은혜를 받는것은 말씀과 기도와 찬양이다. 원래 하나님은 그 은혜를 주시는곳이 교회이다. 교회라는 곳에서 성도들이 같이 하나님 말씀을 듣고 나누며 그렇게 살아가면서 기도하고 살아가면서 공동체를 이루어가라고 교회를 세우신 것이고, 교회를 나가 건강한 신앙생활의 유지와 신앙생활이 이루어진다라고 생각한다. 

간단히 요약



2014년 1월 4일 토요일

성경암송 | 성경을 암송해야하는 이유 - 존파이퍼(JOHN PIPER)


성경 암송을 해야 하는 이유
Why Memorize Scripture?

출처 : http://goo.gl/NTgTo1

존 파이퍼 (John Piper)

1. 그리스도를 닮아가게 합니다.
“우리가 다... 주의 영광을 보매 그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하여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니”(고후 3:18). 우리가 그리스도의 형상으로 변하려면 우리는 지속적으로 그를 바라보아야 합니다. 이는 말씀을 통해 가능해집니다. “여호와께서 실로에서 여호와의 말씀으로 사무엘에게 자기를 나타내시니라”(삼상 3:21) 성경 암송은 예수님을 향한 우리의 시선이 지속적이고 분명하도록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1. Conformity to Christ
Paul wrote that “we all,.. beholding the glory of the Lord, are being transformed into the same image from one degree of glory to another”(2 Corinthians 3:18) If we would be changed into Christ likeness we must steadily see him. This happens in the word. “The Lord revealed himself to Samuel at Shiloh by the word of the Lord”(1 Samuel 3:21). Bible memorization has the effect of making our gaze on Jesus steadier and clearer.

2. 죄와의 싸움에서의 승리
“청년이 무엇으로 그의 행실을 깨끗하게 하리이까 주의 말씀만 지킬 따름이니이다... 내가 주께 범죄하지 아니하려 하여 주의 말씀을 내 마음에 두었나이다”(시 119:9-11). 바울은 우리가 “영으로써 몸의 [악한] 행실을 죽여야”한다고 말합니다(롬 8:13). 그 죽이는 무기는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입니다(엡 6:17). 죄는 몸을 악한 행실로 유혹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리스도를 드러내는 성경의 말씀을 기억하고 죄가 주는 것에 비해 더 나은 그리스도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갖고 유혹을 물리쳐야 합니다.
2. Daily Triumph over Sin
“How can a young man keep his way pure? By guarding it according to your word... I have stored up your word in my heart, that I might not sin against you”(Psalm 119:9, 11). Paul said that we must “by the Spirit... put to death the [sinful] deeds of the body”(Romans 8:13). The one piece of armor used to kill is the “sword of the Spirit” which is the word of God(Ephesians 6:17). As sin lures the body into sinful action, we call to mind a Christ-revealing word of Scripture and slay the temptation with the superior worth and beauty of Christ over what sin offers.

3.사탄과의 싸움에서의 승리
광야에서 사탄에게 시험을 받으실 때 예수님은 암송하고 있는 말씀을 사용해서 사탄을 물리치셨습니다(마 4:1-11).
3. Daily Triumph over Satan
When Jesus was tempted by Satan in the wilderness he recited Scripture from memory and put Satan to flight(Matthew 4:1-11).

4.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위로와 권고
사람들이 여러분에게 위로와 권고를 기대할 때 여러분의 손에 성경책이 들려 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암송이 필요합니다. 나아가 마음에서 쏟아져 나오는 하나님의 말씀은 놀라운 능력이 있습니다. 잠언 25장 11절은 “경우에 합당한 말은 아로새긴 은 쟁반에 금 사과니라”라고 말씀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으로 가득 찬 마음속에 말씀이 가득 차 있을 때, 경우에 합당한 축복의 말이 입에서 흘러나옵니다.
4. Comfort and Counsel for People You Love
The times when people need you to give them comfort and counsel do not always coincide with the times you have your Bible handy. Not only that, the very word of God spoken spontaneously from your heart has unusual power. Proverbs 25:11 says, “A word fitly spoken is like apples of gold in a setting of silver.” That is a beautiful way of saying, When the heart full of God’s love can draw on the mind full of God’s word, timely blessings flow from the mouth.

5. 불신자들에게 복음을 나눌 수 있습니다
복음을 전할 기회는 성경을 갖고 있지 않을 때에도 찾아옵니다. 실제 성경 구절들은 그 자체로 예리한 능력이 있습니다. 그리고 말씀이 암송되어 말해질 때 그 말씀들은 암송할 만큼 충분히 귀중하다는 증거가 주어지게 됩니다. 우리는 복음을 네 가지 주제로 요약할 수 있어야 합니다. 1) 하나님의 거룩함/법/영광, 2) 사람의 죄/반역/불순종, 3) 죄인들을 위한 그리스도의 죽음, 4) 믿음으로 인해 거저 주어지는 생명의 선물. 각각의 주제와 관련된 한두 구절을 암송하고,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그것들을 나눌 준비를 하십시오.
5. Communicating the Gospel to Unbelievers
Opportunities to share the gospel come when we do not have the Bible in hand. Actual verses of the Bible have their own penetrating power. And when they come from our heart, as well as from the Book, the witness is given that they are precious enough to learn. We should all be able to sum up the gospel under four main headings 1) God’s holiness/law/glory; 2) man’s sin/rebellion/disobedience; 3) Christ’s death for sinners; 4) the free gift of life by faith. Learn a verse or two relating to each of these, and be ready in season and out of season to share them.


©2013 Desiring God Foundation. Used by Permission.

2014년 1월 2일 목요일

NCMN 김미진간사 【왕의재정학교 워크북】 사용 설명 동영상


NCMN 김미진간사 【왕의재정학교 워크북】 사용 설명 동영상




NCMN 왕의 재정학교 워크북 사용 설명 동영상

자세한 설명은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http://www.godpeople.com/?GO=ncmn


http://mall.godpeople.com/?G=9788960973268&r




NCMN〈왕의 재정학교〉는 성경적인 재정 원칙을 배우고 익혀서 하나님이 주시고자 하는 부흥을 경험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 학교가 진행되는 동안 하늘을 향해 마음을 열어놓고 간절함과 목마름과 절실함으로 주 앞에 머무르기를 바랍니다. 놀라운 하나님나라의 비밀을 깨달아 알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착하고 좋은 마음으로 말씀을 듣고 지키어 인내로 결실하는 좋은 땅이 되기를 바랍니다.



NCMN은 Nations-Changer Movement & Network의 약자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마 28:19)고 명령하신 것을 성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2년에 홍성건 목사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홈페이지 www.ncmn.kr


▒ 워크북 사용방법 1. 3~5명이 함께 인터넷 강의를 반복해서 듣는다.
2. 단체 커뮤니티(카톡방, 카페 등)를 개설한다.
3. <나의 묵상과 기도> 1,2권으로 매일 묵상하면서 받은 은혜를 단체 커뮤니티에서 나눈다.
4. 매일 성경 말씀을 3~10장씩 함께 읽고 서로 격려한다.
5. 워크북에 있는 '믿음의 예산안'을 작성하고 실천하면서
'하늘은행 통장'의 높은 이자율(하나님의 공급)을 서로 나누고 하나님을 높이고 자랑한다.
6. 워크북의 주인 바꾸기 프로젝트(빚 갚기)를 계획하고 반드시 그대로 실행한다.
7. 매주 한 번 함께 모여 3시간 가량 오직 재정 훈련에 관한 은혜와
하나님의 공급하심과 빚이 갚아지는 속도 등을 나눈다.


 [NCMN 〈왕의 재정학교〉를 시작하며]
성경 전체에 ‘믿음’은 215회, ‘구원’은 218회 언급됩니다. 그런데 ‘돈’에 대해서는 2,084회나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의 관심이 돈에 있기 때문일까요? 그분의 관심은 ‘마음’에 있습니다. 보물이 있는 곳에 마음이 있다고 하셨듯이 돈을 사로잡으면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성경에는 ‘네 마음이 있는 곳에 보물이 있다’고 하지 않고, “네 보물이 있는 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마 6:21)고 하셨습니다. 돈이 어떻게 사용되었는가를 살펴보면 그 사람의 마음이 어디에 있는가를 알 수 있다는 것이지요.
많은 사람들은 재물 때문에 웃고 울고, 행복해하거나 불행해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소유하고 있는 재물은 축복일까요, 저주일까요? 선한 것일까요, 악한 것일까요? 만일 재물이 저주나 악이라면 해결은 간단합니다. 그것을 버리면 됩니다. 그러나 문제가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성경에서 어떤 경우는 재물이 하나님의 축복의 표시라고 합니다. 아브라함에게는 가축과 은과 금이 풍부했습니다. 이삭은 하나님의 축복으로 농사를 지어 백 배나 얻었고, 마침내 큰 부자가 되었습니다. 욥의 많은 재산은 하나님의 축복하심으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는 재물이 하나님나라에 들어가는데 큰 장애가 되기도 합니다. 성경에는 자기를 위하여 재물을 쌓아두고 하나님께 부요하지 못한 어리석은 부자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길 수 없다고 하셨지요(마 6:24).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재물을 어떻게 다루느냐 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성경적 재정 원칙’이라고 합니다. 그럼 이 성경적인 재정 원칙은 무엇일까요?
몇 년 전, 기도를 하는데 하나님께서 한국 교회의 부흥의 열쇠가 ‘재정’에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스도인 개개인과 교회와 기독교 사업체가 성경적인 재정 원칙을 따라서 살아갈 때, 이 시대에 부어질 부흥을 맛보게 될 것입니다. NCMN 〈왕의 재정학교〉는 성경적인 재정 원칙을 지킴으로써 하나님이 주시고자 하는 부흥을 경험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 학교가 진행되는 동안 하늘을 향해 마음을 열어놓고 간절함과 목마름과 절실함으로 주 앞에 머무르기를 바랍니다. 놀라운 하나님나라의 비밀을 깨달아 알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착하고 좋은 마음으로 말씀을 듣고 지키어 인내로 결실을 맺는 좋은 땅이 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 모두를 축복하고 사랑합니다!

NCMN〈왕의 재정학교〉책임자 김미진


네 하나님 여호와를 기억하라 그가 네게 재물 얻을 능력을 주셨음이라
이같이 하심은 네 조상들에게 맹세하신 언약을 오늘과 같이 이루려 하심이니라
신명기 8장 18절

김미진간사,홍성건목사 재정강의1~9 전체 | 새가나안 교회 201312

김미진간사,홍성건목사 재정강의1~9 전체 | 새가나안 교회 201312



출처 : 새가나안교회 : http://www.newcanaan.co.kr/

김미진간사,홍성건목사 재정강의 1

 설교일 :    2013년 12월 1일
 설교자 :    김미진 간사(NCMN 왕의재정학교 책임자)
 설교제목 :    NCMN 재정강의 [재정의 기름 부으심을 받으라]-1
 본문말씀 :    누가복음 16장 10~3절





 설교일 :    2013년 12월 1일
 설교자 :    김미진 간사, 홍성건 목사
 설교제목 :    NCMN 재정강의 [재정의 기름 부으심을 받으라]-2
 본문말씀 :    누가복음 16장 10~13절



 설교일 :    2013년 12월 1일 
 설교자 :    김미진 간사(NCMN 왕의재정학교 책임자) 
 설교제목 :    NCMN 재정강의 [재정의 기름 부으심을 받으라]-3 
 본문말씀 :    누가복음 16장 10~13절 



 설교일 :    2013년 12월 2일 
 설교자 :    김미진 간사, 홍성건 목사 
 설교제목 :    NCMN 재정강의 [재정의 기름 부으심을 받으라]-4 
 본문말씀 :    누가복음 16장 10~13절 


 설교일 :    2013년 12월 2일 
 설교자 :    김미진 간사,홍성건 목사 
 설교제목 :    NCMN 재정강의 [재정의 기름 부으심을 받으라]-5 
 본문말씀 :    누가복음 16장 10~13절 


 설교일 :    2013년 12월 3일 
 설교자 :    김미진 간사, 홍성건 목사 
 설교제목 :    NCMN 재정강의 [재정의 기름 부으심을 받으라]-6 
 본문말씀 :    누가복음 16장 10~13절 



 설교일 :    2013년 12월 3일 
 설교자 :    김미진 간사, 홍성건 목사 
 설교제목 :    NCMN 재정강의 [재정의 기름 부으심을 받으라]-7 
 본문말씀 :    누가복음 16장 10~13절 




 설교일 :    2013년 12월 4일 
 설교자 :    김미진 간사, 홍성건 목사 
 설교제목 :    NCMN 재정강의 [재정의 기름 부으심을 받으라]-8 
 본문말씀 :    누가복음 16장 10~13절 



 설교일 :    2013년 12월 4일 
 설교자 :    김미진 간사, 홍성건 목사 
 설교제목 :    NCMN 재정강의 [재정의 기름 부으심을 받으라]-9 
 본문말씀 :    누가복음 16장 10~13절